Kinect를 통해 게임산업의 점유율 확장으로 인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 외 TV 및 의료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하고 있다. TV분야에선 아직 실용화는 되고 있지 않지만 올해 열렸던 CES에서 미래에 대한 각종 Kinect디바이스 관련 vision을 제시 하며 집에서
RGB 센서는 48개에 달하는 사람의 관절을 인식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플레이어의 동작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뿌려줌
키넥트에 사용되는 기술들
RGB 카메라
깊이 측정 센서 (Depth Sensor)
멀티 어레이 마이크로 폰( Multiarray microphone)
Microsoft software
1. 사례(의료산업)
Ex 1. 스페인 Tedesys사
위생
평가의 목적
ETRI가 소유하고 있는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하는데 따른 기술의 가치를 산정하는 것이며, 동 평가의 주요 목적은 특허기술이전을 위한 협상 참고용으로 활용하는 데 있음
평가대상 기술
3차원 공간에서 객체를 센싱하고, 센싱한 객체에 대한 정보를 원격지에서 3D로 렌더링하여 제공할
Ⅰ. 서론
센서는 빛, 가속도, 각속도, 영상 등과 같이 주변의 상황 혹은 스스로의 변화를 감지하는 감지기를 말한다. 이러한 센서는 인간이 다섯 가지의 감각을 이용하여 외부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과 유사하게 다양한 기능의 센서들이 쓰임새에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이렇듯 다양한 센서
NUI: Natural User Interface
NUI is based on nature or natural elements.
Users can speak a command or directly touch the screen of device to start command.
Technology that overlaps virtual image with the image of real world. It gives people a wide range of information while they are seeing the real world.
With the rapid growth of smart-phone industry, AR market became a matter of great c
Ⅰ. 증강현실의 정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란,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좀 더 쉽게 말하면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인 것이다. 이것은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
2012년까지 미래를 이끌 10개의 기술 중 하나
스마트 폰이나 카메라 기능이 있는 태블릿 PC 등장
증강현실 기술 이용 확산
스마트폰 증가 : 2009년 800만대 2010년 1억대
증강현실 수익이 2015년에는 1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요즘 대기업의 마케팅 위주로 광고시장에서 증강현실